본문 바로가기
Android Studio

올해 목표 개인앱 출시하기- part.0

by Alkaloid 2021. 3. 5.
반응형

저번주와 이번주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공부는 하고있지만, 막연하게 공부를 하기보단 무언가를 해보자는 생각을 진지하게 했습니다.

 

그러다가 앱개발을 하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을 했고, 필요한걸 찾으면서 개발하는것도 좋지만

이번 개발을 시작하는 이유는 좀더 기초를 단단하게 하고싶어서 계획을 하게되었습니다.

 

어떤앱을 만들지 구상을 한뒤 기획을 하고 디자인과 언어, 서버, 데이터베이스까지

기존에 알고 있던걸 사용하는것이 아닌 어떤것이 가장 알맞은지 다 따져보고 시작할 예정입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이용해 약3개정도 앱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출시한 앱은 하나도 없고, 완성한 앱1개, 더미앱으로 디자인과 제대로된 설계가 안된 앱2개

 

이번 코딩을 하다 느꼈지만 단순한  findViewById 또한 그냥 뭔지 모르고 썼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공부를 하나하나 해가면서 앱개발을 해볼 생각입니다.

 

물론 몸에 익어서 

A를 하려면 a를 작성해야해. 가 아닌 왜 A를 하려면 a를 해야할까? 라는 질문을 하면서 공부를 하려합니다.

 

그렇게 되면 다른 사람보다 많이 느리고, 투자해야할 시간도 많아지겠지만 결국 더많은것을 깨닫고 알게 될거라고 믿고 해보려 합니다.

 

어떤사람은

-사용하다 보면 알게돼

-그냥 이거 하려면 이걸 써야해

-그거 알고있다고 뭐 달라지나? 그걸 쓰려면 이걸 쓴다는것만 알면되지

 

라고 말하겠지만, 개발이 좋아서 하는 저 같은 경우는 이런 하나하나 깊게는 못하더라도 왜써야하는지? 정확하게 어떤 역할을 하는지? 는 알고싶어졌습니다.

 

 

제가 개발을 시작하면서 알게된 사실이나 공부한 내용에 대해 앞으로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대충 넘어가는 것이 아닌 확실하게 알고 지나가도록..

프로젝트 시작하겠습니다.

반응형